- 영국 복지 시스템은 실업자, 장애인, 고령자 또는 저소득층에게 재정 지원 및 기타 형태의 지원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시스템입니다.
- 이 시스템에는 유니버설 크레딧, 구직자 수당, 주택 수당, 장애 생활 수당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됩니다. 이 제도는 세금으로 운영되며 영국 노동연금부(DWP)에서 관리합니다.
- 영국이 유럽연합에서 탈퇴한 이후 영국의 복지 제도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가 이민 정책에 큰 영향을 미쳤고, 이는 복지 제도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세부 정책
1. 유니버설 크레딧
유니버설 크레딧은 저소득층 또는 실직자를 위한 혜택입니다. 유니버설 크레딧은 기존의 6가지 혜택을 한 번의 지급으로 대체하여 혜택 시스템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유니버설 크레딧은 매월 지급되며 임대료 및 공과금을 포함한 생활비를 충당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구직자 수당
구직자 수당은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수당입니다. 구직 기간 동안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구직자 수당은 2주마다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주택 수당
주거 수당은 임대료 지불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혜택입니다. 저소득층 또는 실직자의 임대료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충당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지급 금액은 소득과 가족 규모 등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4. 장애 생활 수당(DLA)
DLA는 장애 또는 장기적인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혜택입니다. 장애와 관련된 추가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DLA는 매주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돌봄 및 이동 필요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5. 개인 독립 수당(PIP)
PIP는 장애가 있거나 장기적인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혜택입니다. 장애와 관련된 추가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PIP는 4주마다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돌봄 및 이동 필요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6. 간병인 수당
간병인 수당은 장애가 있거나 장기적인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을 돌보는 사람에게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간병을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간병인 수당은 4주마다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7. 고용 및 지원 수당(ESA)
ESA는 질병이나 장애로 인해 일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수당입니다. 일을 할 수 없는 동안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ESA는 2주마다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8. 연금 크레딧
연금 크레딧은 65세 이상 저소득층을 위한 혜택입니다.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연금 크레딧은 매주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9. 겨울 연료비 지급
겨울 연료 지급은 65세 이상의 사람들을 위한 혜택으로, 겨울철 난방비를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1년에 한 번 지급되며 지급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혜택 외에도 무료 학교 급식, 보육비 지원,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처방전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영국 복지 제도의 장점
1.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안전망을 제공합니다. 복지 시스템은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개인과 가족을 돕고 그들이 다시 일어서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2. 사회적 평등을 촉진합니다. 복지 시스템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빈곤을 줄이고 사회적 평등을 촉진합니다.
3. 경제를 지원합니다. 복지 시스템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사람들에게 안전망을 제공함으로써 경제 안정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영국 복지 제도의 단점
1. 영국 복지 제도는 비용이 많이 들며, 이를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은 납세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2. 일부 사람들은 복지 혜택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일할 동기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3. 일부 사람들은 복지 혜택을 받는다는 이유로 낙인찍힌다고 느낄 수 있으며, 이는 수치심이나 낮은 자존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영국 복지 제도 개선 방안
1. 영국의 복지 시스템은 복잡하고 탐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지 시스템을 단순화하면 사람들이 필요한 지원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정부는 사람들이 일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정부는 복지 혜택 수령과 관련된 낙인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복지 제도의 혜택과 복지 제도에 의존하는 사람들에 대해 대중을 교육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영국의 EU 탈퇴가 복지 제도에 미치는 영향
- 영국의 EU 탈퇴는 영국의 복지 제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변화 중 하나는 EU 시민이 아무런 제한 없이 영국으로 이주하여 일할 수 있었던 이동의 자유가 종료되었다는 것입니다.
- 이는 EU 시민을 포함한 모든 이민자는 영국에서 일하고 거주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기 위해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영국에 입국하는 저 숙련 근로자의 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수당을 청구하는 사람들의 수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변화로 인해 영국의 복지 시스템에 대한 행정적 부담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이민 시스템에서는 개인이 비자를 신청하고 영국에서 일하고 거주할 수 있는 자격을 증명해야 하므로 추가적인 확인과 서류 작업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전반적으로 영국의 EU 탈퇴가 복지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평가 중이지만, 새로운 이민 정책이 복지 혜택을 청구하는 사람들의 수와 복지 시스템의 행정 업무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은 분명합니다.
결론적으로, 영국의 복지 시스템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안전망을 제공하고 사회적 평등을 촉진하며 경제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높은 비용, 의존성, 낙인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복지 제도를 단순화하고, 고용을 장려하며, 낙인 현상을 줄여야 할 것입니다.